기술 구성
- Unity Engine, C#
게임 메커닉
1. 플레이어 캐릭터는 화면을 기준으로 좌우로 움직인다
2. 플레이어 캐릭터는 벽에 부딪히면 자동으로 방향을 전환한다.
3. 플레이어 캐릭터는 마우스 클릭으로 방향을 전환한다.
4. 빗방울 오브젝트는 랜덤한 크기와 위치, 점수를 갖고 하늘에서 떨어진다.
5. 빗방울 오브젝트는 1초마다 계속해서 생성된다.
6. 빗방울 오브젝트가 땅에 닿으면 사라진다.
7. 빗방울 오브젝트가 플레이어 캐릭터와 닿으면 사라지며, 점수 처리가 된다.
8. 게임은 30초간 진행되며 0초가 되면 게임종료 패널이 뜬다.
9. 게임종료 패널을 클릭하면 다시 게임이 시작된다.
개발 과정
1.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2. 메인 씬 오브젝트와 플레이어 캐릭터를 세팅한다.
3. 플레이어 캐릭터의 움직임을 구현한다.
4. 빗방울 오브젝트를 화면에 세팅한다.
5. 빗방울 오브젝트의 랜덤한 생성을 스크립트로 구현한다.
6. 빗방울 오브젝트를 프리팹화 및 자동 생성을 구현한다.
7. 빗방울 오브젝트의 충돌을 구현한다.
8. 메인 씬에 UI를 구현한다.
9. 빗방울 오브젝트와 플레이어 캐릭터의 충돌로 인한 점수를 UI에 적용한다.
10. 카운트 시스템을 구현하고, UI에 적용한다.
개선하고 싶은 점
- 벽에 붙는 순간 마우스 입력으로 화면에 끼어버리는 버그
- 마우스가 아니라 키보드 입력 추가하기
'SW Development Journey > 게임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개발 학습] 마우스로 풍선 지키기 게임 (0) | 2024.08.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