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구성
- Unity Engine
- C#
게임 메커닉
1. 플레이어 캐릭터는 파란색 작은 원으로 마우스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
2. 플레이어 캐릭터 아래에는 파란색으로 점멸하는 풍선 오브젝트가 있다.
3. 스크린 상단부에서 사각형의 오브젝트가 아래로 떨어진다.
4. 사각형 오브젝트가 풍선에 닿는 순간 게임은 종료된다.
5. 사각형 오브젝트는 화면에서 벗어나면 사라진다.
6. 플레이어 캐릭터 오브젝트는 사각형 오브젝트와 닿거나 밀어낼 수 있다.
7. 사용자는 플레이어 캐릭터를 마우스로 조작하며 사각형 오브젝트가 풍선 오브젝트에 닿지 않도록 버틴다.
8. 게임이 시작되면 화면 상단의 UI에서 시간 계산이 시작된다.
9. 게임이 종료되면 게임이 진행된 시간만큼의 점수를 기록한다.
10. Retry 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이 다시 시작된다.
11. 게임 내 점수는 저장되어, 다시 플레이하여 점수를 갱신하면 최고점을 표시한다.
개발 과정
1.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2. 메인 씬 오브젝트와 플레이어 캐릭터를 세팅한다.
3. 플레이어 캐릭터의 움직임을 구현한다.
4. 사각형 오브젝트를 화면에 세팅한다.
5. 사각형 오브젝트의 랜덤한 생성을 스크립트로 구현한다.
6. 사각형 오브젝트를 프리팹화 및 자동 생성을 구현한다.
7. 사각형 오브젝트의 충돌을 구현한다.
8. 메인 씬에 UI를 구현한다.
9. 사각형 오브젝트의 폭발 애니메이션을 구현한다.
10. 게임 내 스톱워치 시스템을 구현하고, UI에 적용한다.
11. 현재 점수를 UI에 기록하는 기능을 구현한다.
12. 현재 점수를 최고 점수와 비교하여 기록하는 기능을 구현한다.
13. 게임 종료 시스템 및 다시 시작하기 UI와 기능을 구현한다.
개선하고 싶은 점
- 레벨 디자인이 적용된 게임
- 사각형 오브젝트를 더 많이 떨어뜨리기
'SW Development Journey > 게임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개발 학습] 똥피하기 류 게임 만들기 (0) | 2024.08.20 |
---|